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내 구주 예수님

하나님은 어떤 기도를 들어주실까요 본문

복음 간증

하나님은 어떤 기도를 들어주실까요

마리Mari 2019. 12. 13. 00:30

▼▽▼▽▼▽▼▽▼▽▼▽▼


 기도는 모든 크리스천들의 필수 과제이고 우리가 하나님과 정상 관계를 맺는데에도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삶 속에서 어떤 어려움이 닥치거나 하나님의 말씀에서 성령의 깨우침과 인도를 얻으려면 기도를 떠나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께 기도하여 결실을 맺고 하나님의 축복과 함께 성령의 깨우침과 인도를 얻고 싶어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앞에서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안의 많은 형제자매는 자신이 늘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지만 하나님의 깨우침과 이끄심을 받지 못하고 영적으로 소극적이 된 것을 발견하고 속으로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이 아닌가? 왜 내 기도는 하나님의 깨우침을 받을 수가 없지? 어떻게 기도해야 하나님께서 들어주실까?’ 전에 저도 이런 고민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에서 증거한 하나님의 말세 복음을 받아들인 후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에서 실행의 길을 찾아 이같은 저의 고민을 해결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읽다 [사진제공: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전능신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기도할 때는 하나님 앞에서 평온하고 진실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듣기 좋은 말로 하나님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참된 교제를 하고 기도해야 하는 것이다. 기도는 지금 하나님이 이루려고 하는 것을 중심으로 삼아야 한다. 하나님께 더 많은 깨우침과 빛 비춤을 구하고, 하나님 앞에서 하는 다짐을 포함해 자신의 실제 상태와 어려움을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 기도는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구하는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네 마음을 늘 평온히 할 수 있게 지켜 달라고 간구해야 한다.… 사람이 하나님께 진실한 마음을 드리고 진심을 말한다면, 하나님도 사람에게 역사하려고 할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의 교활한 마음이 아니라 순수하고 정직한 마음을 원한다. 사람이 진심을 말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지 않고 그에게 역사하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 하나님께 진실한 말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의 부족함과 패역한 성품을 하나님께 고하며 하나님께 자신의 마음을 완전히 열어야 하나님도 너의 기도에 관심을 가질 것이다. 그러지 않으면 하나님은 너를 외면할 것이다.』(<기도의 실천에 관하여> 중에서) 이 말씀에서 저는 하나님의 신실함과 공의로움을 보았고 또한 하나님의 거룩한 본질도 보았습니다. 오직 하나님 앞에서 평온하고 진실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마음속 말을 하며 자신의 어려움과 부족함 등의 내적 상태를 실제적으로 하나님께 고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도라야 하나님께서 들어주시고, 하나님의 깨우침과 이끄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가 하나님을 얼마나 오랫동안 믿었든지 매일 기도를 몇 번 드렸든지 상관없이 기도할 때 하나님을 향해 마음을 열지 않고 마음속 말과 진실한 말을 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어떤 이는 하나님께 기도할 때 듣기 좋은 말을 해서 환심을 사려하고 기쁨을 얻고 싶어하지만 기도한 후에는 전혀 실천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기만하는 것이고 이런 기도는 아무리 많이 해도 하나님이 들어 주지 않을 것입니다. 마치 당초의 바리새인들처럼 말입니다. 그들은 사거리에서 기도하고 사람들 앞에서 기도를 했으며 가는 곳마다 그들이 하나님께 매우 경건하고 충성하는 자임을 남들에게 보여 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오시어 사역하실 때 그들은 구하지도 알아 보지도 않았고 도리어 예수님을 모독하고 정죄하고 대적했습니다. 그들의 기도는 구호를 외치는 것이고 외식하는 것이며 이러한 기도는 하나님께서 증오할 뿐만 아니라 또 그들에게 화가 있다고 단정했습니다. 

 

기도 [사진제공: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전능신교)]


 저는 또 하나님 말씀을 보았습니다. 『기도는 어떤 형식적인 절차를 거치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조금 외우는 것이 아니다. 다시 말해, 기도는 말을 따라 하거나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마음을 하나님께 드려야 하고, 하나님과 마음을 나눔으로써 감동받아야 하는 것이다.』(<기도의 실천에 관하여> 중에서), 『진실한 기도란 어떤 것일까? 하나님께 마음을 털어놓고, 하나님의 뜻을 찾으며 하나님과 교제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와 교제하면 그가 매우 가깝게 느껴진다. 하나님이 바로 네 앞에 있는 것 같고 그에게 하고 싶은 말이 생기며, 마음이 환해지고 그가 매우 사랑스럽게 느껴져 특별히 격려받는 느낌이 들게 된다. 그 기도를 듣는 형제자매들도 기쁨을 누린다. 네가 그들의 속마음과 하고 싶은 말을 대신해 주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진실한 기도다. 진실한 기도를 하고 나면 마음이 평안하고 기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힘이 생겨 하나님을 사랑하는 일이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이는 너의 기도가 결실을 맺었다는 증거다.』(<기도의 실천에 관하여> 중에서) 이와 같이 우리의 기도가 좋은 결실을 맺으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도가 진실해야 한다고 명확하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께 마음을 털어놓고 하나님과 마음을 나누며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마음을 헤아리고 현실의 실정에 맞게 기도해야 하며 예전의 규례와 종교 의식을 지키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기도는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고 하나님께서 열납하십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도가 진실한 기도입니까? 예를 들면, 가족에게 어려움이 생겼을 때, 하나님께 맡기고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하시든 하나님의 지배와 안배에 순종하는 것입니다. 형제자매들의 애로 사항을 진심으로 하나님께 맡기고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에서 길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원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복음을 전할 때 어려움이 임하면 어떻게 해야 더 많은 사람들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할 수 있을지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참뜻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도하고 어떻게 구해야 정확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할 수 있는지 기도해야 합니다. 핍박과 환난을 당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빛 비춰줌으로써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하나님을 위해 굳게 설 수 있도록 기도하는 등등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중심으로 하고 우리의 진실한 상태와 하나님의 사역을 중점으로 한다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진실된 기도이며 이러한 기도는 하나님이 들어주고 열납해 주십니다.

 

기도 [사진제공: 전능하신 하나님 교회(전능신교)]


 우리가 진실한 기도를 하는 길을 알고 하나님의 요구에 따라 훈련하면 우리의 기도는 갈수록 진실해 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과 진실한 기도가 있다면 우리의 기도는 하나님께서 들어주실 것이고 우리의 영안도 평안하고 기쁠 것이며 하나님의 빛 비춤과 인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함께 실생활에서 하나님과 진실한 기도에 진입하는 훈련에 힘쓰며,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

 

 

▼▽▼▽▼▽▼▽▼▽▼▽▼▼▽▼▽▼▽▼▽▼▽▼▽▼▼▽▼▽▼▽▼▽▼▽▼▽▼▼▽▼▽▼▽

 

【 크리스천은 어떻게 사랑과 결혼에 임해야 하나님의 뜻에 합당할까? 】

 

▼▽▼▽▼▽▼

 

더 많은 깨달음을 얻고 싶다면 바로 클릭:   크리스천 결혼

 

▼▽▼▽▼▽▼▽▼▽▼▽▼▼▽▼▽▼▽▼▽▼▽▼▽▼▼▽▼▽▼▽▼▽▼▽▼▽▼▼▽▼▽

Comments